기독교의 핵심 진리를 한 줄로 말하라고 하면 요한복음 3장 16절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독교의 핵심 진리를 담은 성경이 무엇이냐고 묻는다면 "로마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로마서를 그냥 읽어서는 쉽게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너무나도 중요한 성경이고, 반드시 배워야 하는 성경인데, 좀 어렵습니다.
신학적 용어가 많이 나오고, 법률용어가 많이 나옵니다. 거기에다가 고대어 이기에 잘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이런 분들에게 이 책은 로마서를 쉽게 이해하고 배울 수 있게 할 것입니다.
아울러, 복음을 누군가에게 전하거나 가르치는 분은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도구가 될 것이고, 기독교의 핵심 진리를 알고 싶은 사람은 이 책을 읽으면 복음을 정확히 이해할 것입니다.
엄폴 선교사는 침례신학대학에서 B.A, 미드웨스트대학에서 M.div, 바인대학에서 Doctor of christian education을 전공했습니다. 침례교 해외 선교회(FMB) 선교사로서는 T국에서 2002년부터 2019년까지 교회개척 사역과 신학교에서 제자양성을 했고, 현재 대전에 있는 선교사 자녀학교인 Sejong Chiritian International School에서 학교 운영자로 봉사하고 있습니다. 아내 김준영 선교사와 슬하에 두 자녀(세현, 세진)이가 있습니다.
평생을 선교지에서 살면서 복음을 전하며, 사람을 양육하는 것에만 관심을 가지고 살고 있습니다.